티스토리 뷰

집안 공간에 맞는 화초 배치하기...         

                       

거실

카펫이나 벽지에서 나오는 유독 가스과  TV등과 같은 전자제품에서 발생하는 전자파를 차단 사켜주고 휘발성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는 식물을 배치한다. 거실의 경우 빛이 적어도 잘 자라고 시각적인 즐거움도 줄 수 있는 식물을 선택 하는 것이 좋다.
(새집증후군을 막아주는 산세비에리아는 거실에 하나 정도가 적당하다)

추천식물 : 심비디움, 인도고무나무, 보스톤고사리, 산호수, 마리골드 등


 
침실

휘발성 유해 물질을 제거해주는 동시에 빛이 들지 않는 밤에 공기정화 기능을 가진 식물을 배치 하는것이 좋다.
대부분의 식물은 낮에는 산소를, 밤에는 이산화 탄소를 배출하지만 선인장은 밤에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기 때문에 잠자는
침실에 선인장 하나정도 놓아두는 것도 좋다.

추천식물 : 심비디움, 호접란, 선인장, 펜다. 안시리리움 등

공부방 

아이들이 공부하는 방에는 특유의 향으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음이온 방출 및 이산화탄소 흡수 등의 기능이 있는 식물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 자칫 사무실같은 딱딱한 느낌을 줄 수 있기에 공부방용으로는 꽃을 배치해 분위기를 바꾸어 주고 꽃들이 피었다 시드는 과정을 눈으로 지켜보면서 자연도 배우고 색감도 익히는데 도움을 준다.
아토피가 심한 아이방에는 이산화 탄소와 이산화 질소를 빨아 들이는 스파티 필름과 밤에 산소를 내뿜는 선인장류를 함께 들여 놓으면 좋다. 산만한 앙방에는 마리안느처럼 흰색과 녹색 잎이 어지럽게 섞여 있는 관엽식물은 피하는 것이 좋다.

추천식물 : 로즈마리, 데이지, 필로덴드론 등


주방

주방 창문 창틀에 향기도 좋고 먹을 수도 있는 허브를 배치하거나 요리를 많이 하는 주방에 탄소 동화작용을 활발히 하는 산호수와 스킨답서스가 큰 효과를 냅니다.

추천 식물 : 산호수, 스킨답서스, 로즈마리 등


욕실

특유의 암모니아 가스 냄새를 제거해주고 물을 좋아하며 습한 식물을 배치한다. 

추천식물 : 관음죽, 맥문동, 세인트폴리아, 아나나스 등

베란다

햇빛을 많이 필요로 하는 동시에 미세먼지나 분진 제거 효과가 있는 식물군을 배치한다.
초보자의 경우 관리가 까다롭지 않고 사철 푸른 잎이 푸른 식물을 키우는 것이 좋다.

추천식물 : 무스카리, 트리안, 율마, 사계절 패랭이 꽃, 캄파눌라, 시클라멘 등
 

출처 : ipurune.com

'나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Ghost for S-Ata2  (0) 2008.03.21
[Stress Test] 음... 이런 것도 있구나.  (0) 2007.07.06
[본문스크랩] 위염 관리  (0) 2007.07.06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